[2005 인기상품]추천상품-저장장치: 이스트소프트 `­인터넷 디스크`

[2005 인기상품]추천상품-저장장치: 이스트소프트 `­인터넷 디스크`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 http://www.estsoft.com)의 웹스토리지 솔루션 ‘인터넷 디스크’는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면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 저장과 실행이 가능한 ‘유비쿼터스 저장장치’로 불리운다.

 이 제품은 인터넷을 이용해 원격지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를 자신의 PC에 존재하는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처럼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상의 가상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솔루션이다.

 인터넷디스크를 이용하면 플로피 디스켓, CD-ROM 등의 저장 매체 없이도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면 어느 곳에서나 파일을 저장, 편집, 실행하고 다수의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 제품은 지난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 부터 굿소프트웨어(GS)인증을 받아 그 성능을 입증했으며, KTH와의 전략적 제휴로 6년전부터 아이디스크(idisk)서비스를 통해 파란닷컴과 메가패스의 약 600만명 회원을 대상으로 유료서비스를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가상 공간의 원격지에 데이터를 저장하기 때문에 화재, 도난, 바이러스, 시스템의 파손으로부터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며, 정보 전송 또한 암호화돼 기밀정보의 유출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파견이나 재택근무 등 두 장소 이상에서 PC업무를 보거나, 외부협력업체와 프로젝트 협업이 필요한 연구소, 출력 시 작업환경을 그대로 유지해야 하는 그래픽 디자이너들에게 유용하다.

 현재 인터넷디스크 솔루션은 서울대학교, 고려대학교, 포항공대 등 80여곳의 국내 교육기관과 강원도청, 공주시청, POSCO, 현대기아자동차 등 60여 곳의 관공서와 기업에 공급됐다. 최근 태국의 TRUE IDC776와의 계약으로 동남아시아 등지에 수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