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을 열고 싶다면 호스팅 업체를 찾으세요’
호스팅 업체들이 예비 쇼핑몰 창업자를 사로잡기 위해 원스톱 서비스, 이벤트를 연이어 내놓고 있다. 호스팅 업체들이 쇼핑몰 창업 서비스에 투자를 확장하는 이유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신규 사업 분야로써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호스팅 업체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은 임대형 쇼핑몰 서비스인 카페24(www.cafe24.com)를 통해 상품촬영부터 쇼핑몰 로고 제작까지 총괄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7일부터 제공한다.
원스톱 서비스 중 상품촬영 대행은 쇼핑몰에 전시할 제품 사진을 전문 사진작가가 촬영해 판매에 적합하도록 이미지를 보정해주는 서비스다. 이외에도 쇼핑몰 홈페이지를 방문자 편의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디자인해 준다. 로고·카탈로그 등 홍보물 제작 서비스도 포함됐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쇼핑몰 운영상 필요한 모든 부가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게 돼 예비 창업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쇼핑몰을 구축·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호스팅 업체 고도(대표 권영석)는 전자결제(PG) 대행 업체인 이니시스(대표 전수용)와 손잡고 오는 7월 31일까지 ‘대한민국 쇼핑몰 창업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쇼핑몰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이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 홈페이지(inicis.godo.co.kr)에서 쇼핑몰을 만들면 호스팅 초기 설치비, 월 사용료가 무료로 제공되며 PG 서비스 초기 등록비·관리비를 90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양사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쇼핑몰 구축 초기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안전한 PG서비스를 지원해 쇼핑몰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김겸준 이니시스 마케팅본부장은 “PG 가입 시 쇼핑몰 생존율이 62.8%에 이를만큼 쇼핑몰 운영에서 PG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판단, 예비 창업자들의 성공을 돕기 위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설명했다.
이수운기자 pe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