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 책] 1월 다섯째주](https://img.etnews.com/photonews/1001/100128054541_1791824999_b.jpg)
◇1등 영재들의 창의력 놀이터=EBS 교육방송 국장 등을 역임하면서 학생들의 창의력 개발을 위해 노력해온 저자가 쓴 이 책은 창의력을 살려주는 기발한 문제로 가득하다. 지금까지 출제된 창의력 향상 문제 등이 엄선돼 실렸다. 창의력을 키우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 막막해한 학생은 물론 자녀 및 학생 창의력 지도에 고민이 많은 학부모와 교사에게 유용하다. 창의력이 곧 경쟁력인 우리 시대에 생각의 세계를 확장시켜주는 계기를 제공한다. 박범익 지음, 케이앤피북스 펴냄, 1만1800원.
◇자기긍정의 힘 YES(예스)=마케팅 전문가인 저자가 긍정의 힘을 ‘YES를 부르는 자기긍정의 4단계 법칙과 두 가지 긍정의 기술’로 정리해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새해만 되면 지나간 한 해를 반성하고 새로운 소망을 담은 신년 계획을 세우지만 계획을 어떻게 세우는지보다 실천하고자하는 의지 정도에 따라 목표 달성 여부가 갈리곤 한다. 저자는 자신이 제안하는 긍정의 기술을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소개하며 긍정의 힘이 행복과 건강, 부를 부르는 지혜를 선사한다고 설명한다. 조 비테일 지음, 황소연 옮김, 라이프맵 펴냄, 1만2000원.
◇빵과 자유를 위한 정치=진보정치학자 손호철 교수가 쓴 정치평론집이다. 이명박 대통령 집권 2년 동안의 한국정치와 한국사회의 변화에 대한 분석, 향후 진보진영의 과제에 대한 진단과 처방을 담았다. 한국정치와 한국사회의 퇴행적 변화를 쌍용차, 광우병, 진중권 사태, 용산문제 등을 예로 들어 분석했다. 또한, 저자는 진보진영이 책 전반에 걸쳐 ‘MB의 악마화’와 ‘반MB투쟁의 신성화’ 둘 다 경계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손호철 지음, 해피스토리 펴냄, 1만3000원.
◇질문을 던져라 책이 답한다=이 책은 다음 포털에서 ‘리치보이의 랩(Lab) ver2.0’ 블로그를 운영하며 ‘인터파크-2008년 독서의 달인’ 등에 선정될 정도로 인기가 높은 도서 블로거인 저자가 직장인들을 위해 소개한 책 72권을 알차게 담아내고 있다. 블로그에 ‘직장인, 이럴 땐 이 책을 읽어라’라는 주제로 경제경영서 관련 서평을 올리는 저자는 공부하는 직장인을 위해 특유의 예리한 분석력에 맛깔스러운 필력으로 경영마인드, 자기계발, 트렌드, 경제학, 효율적인 독서법 등을 엄선한 책을 통해 제시한다. 김은섭 지음, 교보문고 펴냄, 1만3000원.
이성현기자 argos@etnews.co.kr